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5.08.10 15:44



리뷰. 폭풍마경3

-

며칠 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폭풍마경3가 도착해서 테스트해 보았다. 지난 UNITE2015에서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경험했던 신세계를 떠올리며 구매했으나, 역시 비교 불가. 하지만 다이브 입문 기기로써는 손색이 없다.


테스트 기기 

아이폰6 16GB


테스트 앱 

1. Cmoar VR Cinema(유료버젼). 

2. Homido Player.

3. 폭풍마경 앱.

4. Roller Coaster VR. 

5. Mad Race VR.

6. 인시디어스3 VR. 

기타. Cmoar VR Cinema로는 러닝타임 두시간짜리 영화 한편 감상.



장점

1. 시력관련 편의성 우수 (렌즈 양안 간격 조정, 스마트폰 거리 조정, 거치대 높낮이 조절기능 등)

2. 콘텐츠 몰입감 매우 우수

3. 제품 디자인과 마감의 질 양호

4. 어쨋든 가격대비 기대 성능은 충족함.


단점

1. 착용감 불편함. 헤어밴드 조절해도 눈 주변 압박이 심하거나 너무 헐렁함. 중간점 찾기 쉽지 않음.

2.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히면 렌즈 표면이 종종 눈에 닿고, 시야에 이물감이 발생.

2. 기기 외부 이어폰 단자의 접촉불량. 아주 꽉 돌려끼워야 접촉됨.(뽑기 실패?)

3. 애플 앱스토어 VR 콘텐츠 부족.

4. 모 카페 리뷰에서는 안경끼고도 기기착용  가능하다던데, 제 경우에는 안경의 코 받침때문에 눈알 빠질 것 같은 통증 느낌.

5. 도트현상(모기장 현상이라고도 부름) 눈에 거슬리고, 푸른색 광원에서는 주변부 흐려지는 현상 발생. 

6. 초점을 아주 잘 맞추지 않으면 화면 외곽 무지개현상 발생. 잘 맞추면 조금 덜한 정도.

7. 생각보다 휴대폰+기기 자체 조합의 무게감이 상당하여, 장시간 영화감상시 목이 뻐근함.

8. 헤드폰과의 조합은 경추 파괴의 지름길.

9. 다른 기기도 마찬가지겠지만, 장시간 사용후에 실제 사물에 대한 동공 조절이 잠시 마비되는 듯한 느낌.


종합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가 어느정도 만족스럽지만, 매일 이용하기에는 목디스크와 시력저하가 우려된다.

일주일에 한 두번 영화보는 용도로는 나쁘지 않다. 자랑질 용도로도.


추천앱

주로 영화를 보려고 샀기에, 미디어 플레이어 앱을 이것저것 살펴보았다. 알려진 어플중에는 일단 애플 앱스토어에는 MO3D가 없다. KODI는 아이폰 탈옥이 필요하여 패스하고, 나머지 앱 중에는 Cmoar VR Cinema가 가장 좋은 퀄리티였다. 

청의 적당한 거리감과 함께 제공되는 극장 환경 모델링의 퀄리티는 여타 어플과는 비교불가. 미국 앱스토어에서는 $5.99,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6.99에 판매되고 있다.



2015.08.18 내용 업데이트

-

회사에서도 동료들 체험차원에서 하나 구매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번에도 외부 이어폰 단자는 접촉불량. 단순 뽑기 실패가 아니었을수도..



All works ⓒ Jaehyun Kim 2015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브런치  (0) 2015.09.16
폭풍마경3 리뷰  (0) 2015.08.10
소개  (0) 2015.08.08

티스토리 툴바